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헬스맥스(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바이오그램 웹사이트, 모바일 앱, 키오스크 서비스 등 (이하 바이오그램)을 이용하는 고객(이하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이 약관에서는 용어를 다음과 같이 정의하여 사용합니다.

1. “서비스”란 단말기(키오스크, 모바일, PC 등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를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바이오그램 및 관련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2. “회원”이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 제 4조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ID(아이디)”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입니다.

4. “포인트”란 본 약관 제11조에 따라 시스템에 적립되는 서비스 상의 데이터입니다.

5. “캐시”란 본 약관 제12조에 따라 회원에게 랜덤으로 지급되는 화폐 개념으로 서비스 내에서 제공하는 콘텐츠 및 재화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6. “제휴 콘텐츠”란 회사가 외부 업체와의 제휴를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유무상의 콘텐츠를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은 회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사정 변경의 경우와 영업 상 중요 사유가 있을 때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7일 이전에 공시하고, 변경 내용이 고객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에는 30일 이전까지 적용일자,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개별적으로 통지할 것입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며, 회사는 변경된 약관에 대하여 시행일까지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점을 별도로 공지 또는 통지할 것입니다..


제 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 2장 이용 계약의 체결 및 제한

제 5조 (“바이오그램” 이용 계약의 체결)

1. 바이오그램 회원 가입은 이용자의 이용 신청 및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한 동의와 회사의 이용 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바이오그램을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바이오그램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원 가입 시 입력한 ID는 변경할 수 없으며 회원 당 한 개의 ID가 발급됩니다.

4. 미성년자인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해 결제하고자 할 경우 법정대리인의 사전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5. 회사는 아래의 각 호에 해당되는 이용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습니다.

가.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나.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다. 이용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라.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마.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제 6조 (“바이오그램” 이용 및 제한)

1. 바이오그램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 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위 1항의 바이오그램 이용시간은 시스템 정기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한 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의무와 책임

제 7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 가입일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며, 처리 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제 8조 (회원의 의무)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의 일부로 회사가 발송하는 전자우편 및 문자메시지(측정결과 및 이에 따라 산출된 바이오그램 알림을 포함)를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3.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4.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9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등록 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 정책이 적용됩니다.

3. 단, 바이오그램에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인정되지 않는 이상,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4장 서비스 이용

제 10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및 문자메시지 등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1조 (포인트 & 선물상자)

 1. 포인트는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미션수행시 지급되며, 1,000포인트 획득시 익일 선물상자를 지급됩니다.

 2. 포인트는 미션완료시 미션카드를 클릭하거나 건강미션 내역에서 포인트 버튼을 눌러 획득할 수 있습니다. 건강미션내역은 최근 7일까지 확인 가능하며 순차적으로 소멸됩니다. 기간경과로 인하여 소멸된 포인트는 복구할 수 없습니다.

 3. 선물상자는 지급일로부터 최대 30일까지 오픈할 수 있으며, 이후 순차적으로 소멸됩니다. 소멸된 선물상자는 복구할 수 없습니다.

 4. 선물상자는 사용자가 가입한 소속기관(사업장)에 예산이 배정된 경우에 따라 복수로 지급될 수 있습니다.


제 12조 (바이오그램 캐시)

1. 바이오그램 캐시는 선물상자를 통하여 획득할 수 있으며, 매 금액은 소속된 기관(사업장)에 배정된 예산에 따라 무작위 지급 됩니다.

2. 바이오그램 캐시는 서비스 내에서 제공하는 컨텐츠 또는 재화의 구매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교환 또는 환불불가가 명시된 상품의 경우 상품을 반품하더라도 캐시 복원(환불)이 불가 합니다.

4. 획득한 캐시의 유효기간은 획득일로부터 1년이며 획득일 기준으로 1년 경과된 캐시는 순차적으로 소멸합니다.


제 13조 (회원의 게시물)

1. 회원이 게시한 내용물의 저작권은 회원이 소유하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이를 게시, 이동, 삭제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는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이를 삭제할 수 있으며 회사는 통지가 법적 이유로 금지되거나, 또는 이용자, 제3자, 회사 및 그 계열사에 위해를 야기할 수 있다고 합리적으로 판단되는 경우(예를 들어, 통지하는 것이 법령 또는 규제당국의 명령을 위반하는 경우, 조사를 방해하는 경우, 서비스의 보안을 해하는 경우 등)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해당 조치의 이유를 지체없이 통지할 것입니다.

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다.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라.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이 초과한 경우

마. 다른 회원에게 심한 혐오감을 불러일으키는 내용일 경우

바. 기타 법령을 위반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4조 (게시물의 저작권)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를 위해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5조 (상담 서비스 및 상담 게시글)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에 같습니다.

1. 회사는 바이오그램 회원 혹은 기타 사용자들의 상담 내용이 상담자와 서비스 관리자를 제외한제 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보안을 유지합니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상담 내용 공개 및 상실에 대하여 회사에 책임이 없습니다.

가.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인정되지 않으며, 사용자의 부주의로 암호가 유출되어 상담 내용이 공개되는 경우

나.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인정되지 않으며, 사용자가 ‘상담삭제’ 기능을 사용하여 상담을 삭제하였을 경우

다. 천재지변이나 그 밖의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상황에 의하여 상담 내용이 공개되거나 상담내용이 상실되었을 경우


2. 서비스에서 진행된 상담의 내용은 익명 또는 가명 처리한 다음 아래의 목적으로 쓸 수 있습니다. 

가. 학술 및 논문활동에 사용할 경우

나. 출판물, CD-ROM 등의 저작 활동

다. FAQ 활용 및 본 회사의 관련 사이트 운영 시 기초자료로 사용할 경우


3. 상담에 대한 답변 내용은 전문의의 의학적 지식 또는 영양사 및 운동사의 전문의식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답변으로 회사의 서비스 의견을 대표하지는 않습니다.


4. 아래와 같은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상담 서비스를 전체 또는 일부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나 동일한 질문을 여러 전문인에게 질문을 할 경우

다.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라. 타 진료기관에서 받은 내용에 대한 확인성 질문을 하는 경우

마. 진료기관이나 전문의사들을 특정한 사유 없이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경우

바. 치료비, 검사비, 의약품 가격 등에 대하여 상담을 하는 경우


제 16조 (의료 정보 서비스)

1.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건강정보 내용은 각 분야의 일반적인 내용과 전문가들의 상담 결과, 칼럼을 통해 제공됩니다.

2.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와 상담은 절대로 의학적인 진단을 대신할 수 없으며, 결코 의학적 진단, 진료, 혹은 치료를 대신하려는 목적이 아닙니다. 따라서 회원의 건강상태에 관한 의문점이나 걱정이 있다면 실제 전문의사를 찾아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3. 서비스에서 알게 된 보건의료정보로 인하여 의학적 진단을 무시하고 직접적인 진단, 진료 혹은 치료 받는 것을 미루어 문제가 발생하는 것은 회원의 책임입니다.

4. 서비스에서 언급되는 특정한 검사나 제품 혹은 치료법은 회사와는 관계가 없으며, 해당 전문가들의 의견입니다. 따라서 회사는 서비스에서 제공된 어떠한 문서나 상담의 내용에 대해서도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인정되지 않는 이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7조 (서비스 이용 시간)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8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 5장 서비스 가입이용기간과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19조 (바이오그램 가입)

1. 바이오그램은 제공되는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무료 기본 서비스 (이하 “기본 서비스”) 및 일부 유료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료 서비스는 일반적으로 개인이용자 또는 이용자를 대신하여 제3자/타사가 요금을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2. 바이오그램을 사용하기 위해 유료 서비스 이용자가 될 필요는 없으며, 유료서비스 이용자의 경우, 기본 서비스에 비하여 더욱 상세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언제든지 기본 서비스 기능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거하거나 변경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지만, 서비스 이용에 불리한 영향을 미치는 중대한 변경이나 중단에 대해서는 사전 통지를 제공할 것입니다. 다만, (i) 통지하는 것이 합리적으로 가능하지 않거나(예를 들어, 계정 로그인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ii) 보안이나 본 서비스의 호환가능성을 개선하기 위한 조치가 필요한 경우나, 악용하는 행위방지 또는 법적 요건 준수를 위해 필요한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통지 없이 이러한 변경 등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3. 이용자가 회사의 유료 서비스 이용 시 아래의 추가 사항에 동의합니다.

가. 지불동의: 이용자가 회원가입 시 선택한 요금 지급 방식에 대한 책임은 유료 서비스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는 유료 프로그램 접속 시 발생하는 세금, 기타 요금 및 수수료에도 적용됩니다.

나. 결제방식: 회사는 매월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자가 해당 서비스 구입 당시 지정한 요금제에 따라 매월 또는 일시불로 요금을 청구하게 됩니다. 자동 결제의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가입 시 제공한 결제 정보를 이용하여 이용자가 취소 요청을 할 때까지 서비스의 실제 이용 여부와 상관 없이 매월 지정된 결제일자 및 수단으로 이용료를 자동청구 및 결제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제20조 제1항에 따른 안내 메일을 받은 날부터 이용기간 만료일까지 별도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거나 유료서비스를 계속해서 이용하면 회사는 유료서비스 요금을 청구할 것입니다.

다. 해지 및 위약금 정책: 이용자는 유료 서비스 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으며, 가입 철회를 원할 경우 info@healthmax.co.kr 또는 1644-2810 등 회사에서 제공하는 고객 지원센터에 연락하여 철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바이오그램 제품이 동반된 유료 서비스의 경우 잔여기간에 따른 별도의 위약금 규정에 따라 위약금을 징수하고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20조 (계약의 갱신)

1. 유료 서비스 이용기간 만료일 7일 전에 “회사”는 “회원”에게 계약의 갱신에 대한 안내 메일을 보내 드립니다.

2. “회원”은 안내메일의 내용에 따라 계약 갱신이 가능하며, 갱신 요금은 “회사”가 별도로 정한 요금규정에 따릅니다.

제 21조 (“바이오그램” 이용 계약의 해지)

1. “회원”이 “바이오그램” 회원 탈퇴를 원하는 경우 “회원” 본인이 “바이오그램”의 회원 탈퇴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원 탈퇴가 이루어지면 바이오그램을 이용할 수 없으며,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정보도 모두 삭제됩니다.

3. 회원이 탈퇴를 하였을 경우, 이용 기간 종료 또는 탈퇴 시까지 회원이 측정한 데이터는 제공 및 반환되지 않습니다.

제 22조 (“바이오그램” 이용 제한)

1. 회사는 회원이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사전 통지를 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바이오그램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긴급히 조치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나. 상업성 게시물을 유포하는 경우

다. 저작권에 위배되는 경우

라.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마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바.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사.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아. 동일한 회원이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자. 바이오그램에 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2. 회사는 각 호에 따라 회원의 바이오그램 이용을 제한할 경우 이용 제한 기준 및 단계(이용 안내 참조)에 따라 진행됩니다.


제6장 손해배상 등

제23조 (손해배상)

1.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인정되지 않는 이상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기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유료 서비스에 관하여는 별도로 정합니다.

2. 회원이 본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이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4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인정되지 않는 이상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인정되지 않는 이상 회원의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0년 9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헬스맥스 (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위치기반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개인위치 정보주체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회사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 회사가 별도로 정한 지침 등에 의합니다.


제3조 (서비스 내용 및 요금)

1. 회사는 아래와 같은 위치기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My Coach: 개인의 운동 데이터를 수집하여 상세 분석 및 맞춤형 운동상담 서비스 제공

2. 제1항의 위치기반 서비스는 현재 무료로 제공되나 향후 유료 서비스로 전환 시에는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3. 무선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료는 별도이며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제4조 (위치정보 이용방법)

“회사”는 스마트폰, 태블릿 PC, 스마트 시계 등 전자 단말기의 운영체계(Operation System)에서 제공하는 위치정보 API를 통해 제공받는 방식으로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합니다.


제5조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

1.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미리 이용약관에 명시한 후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2.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며, 주소가 없을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언에 제기합니다.

3. 회사는 타 사자업자 또는 이용 고객과의 민원 처리 등을 위해 위치정보 이용·제공 사실 확인자료를 자동으로 기록·보존하며, 해당 자료는 3년간 보존합니다.

4.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자가 지정한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해당 통신단말장치로 매회 이용자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 일시 및 제공 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제6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1.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수집한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를 파기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요구를 거절하여서는 안 되며, 이를 위한 기술적 수단을 갖출 것입니다.

3.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아래 각 호의 자료에 대한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당해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사유 없이 이용자의 요구를 거절할 수 없습니다.

가. 본인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나. 본인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4. 이용자는 제1항 내지 제3항의 권리행사를 위해 회사의 소정의 절차를 통해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7조 (법정대리인의 권리)

1.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으로부터 개인위치정보를 수집·이용 또는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만 14세 미만 아동과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하고,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법정대리인이 동의하였는지를 확인합니다.

2. 법정대리인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위치정보를 수집·이용·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동의유보권, 동의철회권 및 일시중지권, 열람· 고지 요구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제8조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의 권리)

1. 회사는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자(이하 “8세 이하의 아동”등이라 한다)의 보호의무자가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가. 8세 이하의 아동

나. 피성년후견인

다. 장애인복지법 제2조 제2항 제2호의 규정에 의한 정신적 장애를 가진 자로서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2조 제2항 제2호의 규정에 의한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자(장애인복지법 제32조의 규정에 의하여 장애인등록을 한 자에 한한다)

2.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를 하고자 하는 보호의무자는 서면동의서에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면을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3. 보호의무자는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개인위치정보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개인위치정보주체 권리의 전부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손해배상)

개인위치정보주체는 회사의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5조 내지 제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손해를 입은 경우에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아니하면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제10조 (면책)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나.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 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다.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라.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이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마.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이 회원의 스마트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이 회원이 개인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 기타 “회사”에 제공하는 정보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바. 제 ‘가’호 내지 제 ‘마’호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2. 회사는 서비스 및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인정되지 않는 이상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3. 위치 정보는 관련 기술의 발전 등에 따라 오차가 발생할 수 있는데, 회사는 회사의 고의나 과실로 인한 것이 아닌 기술적인 이유로 인한 오차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1조 (사업자 정보)

회사의 상호, 주소, 전화번호 그 밖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상호: ㈜헬스맥스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 644 원일빌딩 2층

전화번호: 02-581-8151


[부칙] 본 약관은 2020년 9월 1일부터 유효합니다.